현재 위치
  1.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미닉스에 대해 궁금한 점을 빠르게 찾아 보세요.

  • 불량 증상 문의 잠금 기능 해제가 안돼요

    저희 미닉스 식기 세척기는 작동 중 어린이의 부주의 및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잠금 버튼을 4초간 누르면 전체 버튼이 잠기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잠금 버튼을 누르셔도 전혀 잠금이 되지 않는다면 개폐 인식 장치의 문제일 수 있어 번거로우시겠지만 정확한 확인 및 접수를 위해 아래와 같이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수취인 성함/ 연락처 / 주문번호 /구매하신 사이트명/ 재포장 가능 여부

    2. 문제 부분의 본품의 사진 및 영상


    확인 후, 정확한 답변과 빠른 접수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 불량 증상 문의 기기 내부에 물이 고여 있어요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내부에 많은 물이 고여있는 경우 크게 세 가지의 경우일 수 있습니다.


    첫째, 배수관의 위치가 너무 높은 경우 물이 잘 빠지지 않으므로 배수관을 낮은 곳에 고정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둘째, 배수관이 엉클어지거나 이물질로 인해 막히거나 무거운 물체가 눌린 경우 배수관이 엉키면 배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기 어려우므로 배수관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거나 누르고 있는 무거운 물체를 옮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셋째, 배수펌프가 고장 났거나 급수펌프가 고장 난 경우엔 고객님께서 직접 수리하시기 어려운 부분이라 해당 상품은 추가적인 안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해당 사진 / 성함 / 연락처 / 구매처 / 주문번호를 말씀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 불량 증상 문의 소음이 심해요

    국가 공인 시험 기관과 동일한 환경을 조성하여 동일한 조건(제품의 전면, 측면, 상면 1m 반경)으로 전 모드별로 소음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최소 52.3dB에서 최대 55.8dB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는 조용한 사무실이나 이동식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소음 정도라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소음과 관련한 사항은 식기세척기가 설치된 장소, 바닥 재질,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인지는 고객님들 개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불량 증상 문의 물탱크의 FULL 표시가 안꺼져요 / 안켜져요

    FULL 표시가 꺼지지 않는 경우 급수 탱크를 잘못 조립했거나 감지센서의 에러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급수탱크를 잘못 조립한 경우라면 급수 탱크를 재조립해주시면 되지만, 감지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라면 설치 환경 확인이 필요하여 아래주소로 해당 영상 / 성함 / 연락처 / 주소 / 구매처 / 주문번호를 말씀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 불량 증상 문의 전원이 안켜져요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1. 누전 차단기 불량이나 연결 불량일 경우

    2. 전원 버튼이 불량일 경우

    3. 식기세척기 메인 퓨즈가 나간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내용이 문의글만으로는 파악이 어려워, 정확한 확인 및 접수를 위해 아래와 같이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수취인 성함/ 연락처 / 주문번호 /구매하신 사이트명/ 재포장 가능 여부

    2. 문제 부분의 본품의 사진 및 영상


    확인 후, 정확한 답변과 빠른 접수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 불량 증상 문의 내부에서 물 비린내, 악취가 나요

    제품을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으실 때에는 필터를 우선 청소해주시어 밀폐된 공간에서 냄새를 1차적으로 방지하고, 제품 운전이 끝난 후 문을 열어두어 공기가 순환될 수 있게 해 주시면 냄새가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간혹 전용 세제가 아닌 다른 일반 세제 사용 시 적정 용량이 지켜지지 않아, 성분이 남게되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명서 기재된 사항대로 주기적인 필터 청소와 전용 세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불량 증상 문의 처음 쓰는데 냄새나요

    해당 냄새는 생산 시, 발생되는 특유의 새 제품 냄새입니다. 사용을 하시다 보면 냄새는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이에 사용 초기에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내용물 없이 세제 투입 후 내부 세척 코스를 진행해주시고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불량 증상 문의 식기가 마르지 않아요

    식기를 투입할 때 겹쳐서 투입할 경우 히터 열기가 전달되지 않고, 식기 안에 습기가 가둬져 정상적으로 건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경우 간편 사용 설명서 19p의 식기 배치하기를 참고하여 제품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불량 증상 문의 물 분사가 안돼요

    물분사가 안 되는 경우 이물질이나 물 때 등으로 분사 노즐이 막힌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사 노즐을 분리하여 세척 진행해주시면 정상 이용 가능하며, 상세한 사항은 간편 사용설명서 23p 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불량 증상 문의 디스플레이에 오류 코드가 나타나요.

    ▶E01, E02 코드 / 온도조절기 작동 이상


    E01, E02 코드는 온도 조절기의 작동에 이상이 생긴 경우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이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수리하시기 어려운 부분이라 해당 상품은 추가적인 안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래주소로 해당 문제의 영상 / 수취인 분의 성함 / 연락처 / 구매처 / 주문번호를 말씀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닉스 네이버 톡톡 : https://talk.naver.com/ct/w4nk3g?frm=psf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E03 코드 / 온도가 올라가지 않음


    E03 코드는 온도가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는 경우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E03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식기가 정확히 배치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지류 사용설명서 19p를 참고하여 참고하여 표준 배열로 배치 부탁드립니다.

    위 방법으로 진행했음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저희 제품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E04 코드 / 설치 급수 밸브 고장


    E04 코드는 설치 급수 밸브에 이상이 생긴 경우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이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수리하시기 어려운 부분이라 해당 상품은 추가적인 안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래주소로 해당 문제의 영상 / 수취인 분의 성함 / 연락처 / 구매처 / 주문번호를 말씀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닉스 네이버 톡톡 : https://talk.naver.com/ct/w4nk3g?frm=psf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E05 코드 / 물 넘침


    E05 코드는 물을 너무 많이 넣어주셨을 경우 발생하는 코드이며,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첫째, 첫 식기세척기를 30˚~45˚로 기울여서 내부의 물을 비워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둘째, 배수관의 위치가 식기세척기보다 낮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배수관이 막히거나, 눌려있거나 엉켜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셋째, 식기세척기가 평평한 곳에 위치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 방법으로 진행했음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저희 제품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제품문의 건조 후 자동 문열림 기능 있나요?

    물탱크의 청소는 자주 진행해주실 필요는 없으나, 사용하시는 수도의 수질 상태에 따라 장기간 미청소시 물때가 생길 수 있어, 주 3~4회 사용 기준 2~3개월 주기로 물탱크 청소를 진행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제품문의 코스별 소요시간과 용도가 어떻게 되나요?

    ▶표준 코스 : (세척시간 1:00/ 건조시간 1:27/ 5.2L) 일반 식사 후 권장드리는 코스이며, 젖병 세척 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강력 코스 : (세척시간 2:00 / 건조시간 1:29 / 5.2L) 밥풀 , 마른 음식이 붙어 있을 때 사용 권해드리며, 오염도가 심한 식기나 조리기구 세척에도 권장드립니다.

    ▶쾌속 코스 : (세척시간 0:35 / 건조시간 0:26) 기름기가 적고, 음료컵 등 음식물이 적게 묻을 때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절약 코스 : (세척시간 2:55 / 건조시간 0:55 / 5.2L) 해당 코스는 절약 모드이며, 절전 소모를 최소화하여 세척하는 코스입니다.

    ▶내부 세척 : (세척시간 1:30 / 건조시간 1:27 / 5.2L) 기계 내부의 세척 용도이며, 유리나 와인장 등 유리 재질 식기에도 사용 가능하십니다.

    ▶저온 코스 : (세척시간 0:18 / 건조시간 없음 / 3.5L) 과일이나 채소 세척을 권해드리는 코스입니다.

  • 제품문의 설치가 불가능한 환경이 있을까요?

    설치가 불가한 환경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노후화 된 수전 (자재 규격이 맞지 않음 / 재공사가 필요한 정도)

    - 정수기 및 다른 장비가 설치되어 구비된 자재 외 다른 자재가 필요한 경우 (피팅 호수용 T자 밸브 등)

    - 싱크대 수전의 규격이 다른 경우 (일반 15A 이상, 이하)

    - 수전과 설치 장소가 멀어 배수 및 급수 호수가 짧은 경우


    위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설치가 불가하며 기사님 방문 출장비는 발생하기 때문에, 설치 요청 시 이 점 참고 부탁드리며 언제든지 추가적인 문의사항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 제품문의 전기세 얼마나 나오나요?

    미닉스 식기 세척기의 코스별 1회 소비 전력과 전기요금은


    절약 0.43kwh / 34원, 표준 0.50kwh / 39원 , 강력 0.60kwh / 47원 ,

    쾌속 0.42kwh / 33원 , 내부세척 0.47kwh / 37원, 저온 0.10kwh / 8원 입니다.


    다만, 위 사항은 자사 측정 전력량 기준으로 실제 사용 환경과 누진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제품문의 안심 보관 기능이 뭔가요?

    안심 보관 기능은 세척 과정 후 식기를 식기세척기 안에 계속 보관할 경우 사용합니다.


    세척 진행 전 안심 보관 모드 설정 시, 디스플레이에서 보관 메시지가 활성화되며,

    해당 안심 보관 기능은 24시간 작동되며 3시간마다 18분씩 작동합니다.


    18분(6분 열풍-3분 냉풍-6분 열풍 -3분 냉풍)


    안심 보관 기능을 통해 세척 후 기기에 방치할 경우 생길 수 있는 물 자국 등의 2차 오염을 방지할 수 있으며, 냄새와 습기를 제거한 상태로 유지 및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 제품문의 애기 젖병 넣어도 되나요?

    미닉스 식기 세척기는 아기 젖병 세척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표준코스로 이용해주시면 되는 부분이며, 표준 코스의 세척시간은 1:00, 건조시간은 1:27입니다.


    또한, 작동 중 온도는 최대 66도입니다.


    다만, 젖병마다 재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세척하실 젖병의 판매처에 문의하시어 식기 세척기 사용 가능 여부를 문의 후 사용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공식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었으며, 제품이 판매된 이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또한 한 번도 없었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굉장히 민감하실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안내해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제품문의 급수탱크 청소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급수탱크의 청소는 자주 진행해주실 필요는 없으나, 사용하시는 수도의 수질 상태에 따라 장기간 미청소시 물때가 생길 수 있어, 주 3~4회 사용 기준 2~3개월 주기로 물탱크 청소를 진행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제품문의 필터 청소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애벌 세척이 제대로 선행되지 않는 경우 필터에 잔여물이 쌓이게 되며, 권장 청소 주기는 주 3~4회가량 사용 기준 4주에 한 번 정도는 청소해주실 것을 권장드리나, 필터에 많은 잔여물이 남아있는 경우 재오염의 우려가 있어 사용 전 필터 상태 확인 후 주기적으로 청소를 권장드립니다.

  • 제품문의 애벌세척 꼭 해야 하나요?

    진행 전 애벌세척을 진행함으로써 세척기 내부의 필터 청소의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세척 성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쾌적한 사용을 위해서는 제품 사용 전 애벌세척을 진행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제품문의 일반세제 사용해도 되나요?

    저희 미닉스는 저희 제품에 가장 알맞는 용량의 전용 세제를 제작했습니다.


    전용 세제가 아닌 일반 세제 사용 시 적정 용량이 안맞을 경우, 거품이 과하게 발생하거나 식기에 거품이나 성분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 제품문의 투입 가능한 용량이 어떻게 되나요?

    식기 투입 용량 같은 경우 간편 사용 설명서 19p의 식기 배치도를 참고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식기와 식기 도구류는 엎어서 배치해주셔야 하며, 식기를 한 칸에 하나씩만 꽂아주기실 부탁드립니다.


    또한 너무 작은 용기를 넣게 되면 하단 분사 노즐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음으로, 너무 작은 용기는 투입을 권해드리지 않고 있는 점 안내 드립니다.

  • 제품문의 멀티탭 써도 되나요?

    저희 미닉스 미니 식기세척기 제품은 850w 제품으로

    일반 멀티탭에 연결하여 사용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여러 기기를 사용해 주셔야 하는 경우에는 고용량 멀티탭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최대한 코드 및 전선에 물이 닿지 않도록 설치하여 사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제품문의 제품 재질이 어떻게 되나요?

    미닉스 식기세척기의 재질은 pp소재로 설계되었습니다.


    식기세척기의 외부와 내부 , 배수관 모두 동일한 소재인 pp(폴리프로필렌)으로 설계되었으며 해당 재질은 고온에서도 변화가 생기지 않고, 잘 견디는 내열성을 가지고 있어 높은 고온에도 제품 변형이 없는 점이 장점인 소재이며, 플라스틱 계열중 전박적으로 강도가 높은 편이어서 튼튼하게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 제품문의 제품 사이즈가 어떻게 되나요?

    저희 미닉스 식기세척기의 사이즈 안내 드리겠습니다.


    ▶박스 사이즈는 550*510*460mm

    ▶외측 사이즈 : 435x420x430mm (10.5kg)

    ▶내측 사이즈 (물통비포함) : 375x350x300mm

    ▶물통 크기 : 455x390x90mm


    추가로, 무게의 경우 박스 포함 16.10kg이며 본체의 무게는 11.8kg입니다.

  • 제품문의 주변에 여유 공간 있어야 하나요?

    보일러와 히터가 가동되어 제품 열감이 발생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열감을 원활히 순환시킬 수 있도록 주변으로 최소 15cm 이상 여유 공간 두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제품 측면의 환기구 측으로 뜨거운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 위치 주변으로 열에 민감한 제품은 두지 않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제품문의 냉장고 / 가전 위에 설치해도 되나요?

    문의하신 냉장고를 비롯한 윗면으로 열감이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위에 설치 시 제품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싱크대, 아일랜드 식탁 상판, 선반 등 열감이 발생하지 않는 다른 환경에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 제품문의 물탱크에 뜨거운 물 넣어도 되나요

    미닉스 식기세척기는 냉수 혹은 50도 이하의 온수 사용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식기 세척기는 내부에서 건조 시 필요한 열 등을 응축 건조 방식을 이용함으로 따로 온수를 넣지 않아도 되는 부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너무 높은 온도에 물을 넣어서 사용할 시에는 감지기가 잘못되어 고장의 가능성이 있기에 권해드린 온도의 물을 넣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교환/반품 문의 A/S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미닉스 식기세척기는 구매 후 제품 수령하신 날짜 기준으로 1년간 무상 A/S를 보장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배치된 기사님께서 제품 문제 발생 시 접수 후 영업일 기준 2~3일 내로 연락드리고 있으며,

    수리를 위해 기다리실 필요 없이 즉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새상품과 동일한 컨디션으로 상품화된 리퍼 제품으로 교환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교환/반품 문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을 원합니다.

    제품 불량이 아닌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옵션에서 as 기간 선택에 따라 다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반품은 미개봉에 한하여 구매일자로부터 배송비 12,000원 입금 후 7일이내로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 문의 제품 불량(또는 배송 중 파손)으로 교환/환불을 원합니다.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 요청]

    제품 불량 확인을 위해 미닉스 카카오톡으로 불량 증상을 보내주세요.

    사진 또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시다면 함께 보내주세요. 조금 더 원활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배송중 파손으로 인한 교환 요청]

    먼저, 배송 중 제품 파손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 내용을 미닉스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시면, 빠른 맞교환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1. 파손된 부분의 상자 사진(필수★)

    2. 상자에 부착 된 송장번호 사진(필수★)

    3. 파손된 본품의 사진 (최소 두 장 이상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4. 구매하신 사이트의 결제내역 캡쳐 사진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 배송문의 지정일 배송 가능한가요?

    결제시 배송 메시지란에 [예약배송_원하시는 출고일자]를 기재하여 주문해 주시면 해당 날짜에 맞춰(주말, 공휴일 제외) 출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측의 정책 규정으로 인하여 출고 조정이 가능한 사항은 구매일로부터 최대 7일까지만 적용 가능하며 초과시 취소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7일 이후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엔 수령 원하는 일자에 맞춰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날짜는 수령 일자가 아닌 출고 일자임을 참고 부탁드리며,주문량이 급증하거나, 해당 지역의 택배사 물량증가 및 택배기사 개인 사정에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배송문의 포토후기 사은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포토리뷰 작성 후 '카카오톡 플친' 및 '구글설문지'를 작성해주셔야 사은품이 정상 발송됩니다.

    [구글 설문지 바로가기]


    구글 설문지도 작성 완료 해주셨다면,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사은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은품 재고가 소진되어 배송이 지연될 경우, 설문 작성 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배송 지연에 대한 안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구글 설문 작성 시 배송 지연에 대한 안내가 없다면, 정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사은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배송문의 언제 배송 되나요?

    평일 오전 9시 이전 주문건은 당일 출고되며, 제품 출고 후 1~2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미닉스 식기세척기는 하루 출고 가능한 물량이 한정되어 있어, 주문이 폭증하는 경우에는 하루 정도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택배사 사정으로 인해 수령일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채팅 상담
고객센터. 1800-6307 평일 (토,일,공휴일 휴무) 오전 9시~12시, 오후 1시~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