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미닉스에 대해 궁금한 점을 빠르게 찾아 보세요.

  • OTT 오류 문의 ott 결제되어있는데 결제하라고 뜹니다.

    빔 프로젝터는 모바일이 아닌 티비 기기에 포함되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을 비롯한 ott 프로그램의 이용권은 TV 포함한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연동이 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 OTT 오류 문의 티빙 업데이트 하라고 나오고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은 마우스 모드 조작으로 정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리모콘의 홈버튼 우측의 메뉴를 꾹 눌러 마우스 모드로 변경하여 클릭하시거나, 실제 마우스 연결이나 모바일에 eshare 앱 설치하여 remote 기능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 OTT 오류 문의 쿠팡 플레이 자체 앱 설치 가능한가요?

    쿠팡 플레이는 중계권 등의 설정으로 인하여 미닉스 자체 빔프로젝트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며,

    안드로이드, 아이드폰 모두 미러링하여 이용이 가능하지만 꼭 유선으로 미러링 하여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선 미러링 연결 시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를 별도 구매하시어 HDMI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어플에서 저작권 때문에 일부 영상을 차단했기 때문에 보이지 않을 수 있는 점 또한 참고 부탁 드립니다.

  • OTT 오류 문의 디즈니 플러스 자체 앱 설치 가능한가요?

    디즈니 플러스는 미닉스 자체 빔프로젝트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며, 안드로이드, 아이드폰 모두 미러링하여 이용이 가능하지만 꼭 유선으로 미러링 하여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선 미러링 연결 시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를 별도 구매하시어 HDMI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어플에서 저작권 때문에 일부 영상을 차단했기 때문에 보이지 않을 수 있는 점 또한 참고 부탁 드립니다.

  • OTT 오류 문의 아이폰 미러링 후 쿠팡플레이/디즈니플러스가 안돼요.

    빔프로젝터는 IOS기기와 무선 미러링한 상태에서 쿠팡플레이/디즈니플러스 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쿠팡플레이/디즈니플러스 앱이 해당 기능을 차단했기 때문입니다.


    IOS기계는 유선 방식으로 빔프로젝터와 연결해서 해당 앱의 영상을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유선 미러링 연결 시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를 별도 구매하시어 HDMI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상마다의 저작권 보호 설정 값이 상이하여 일부 영상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OTT 오류 문의 자막 설정 방법 / 자막 변경 / 음성 국가 변경

    넷플릭스 내에서 자막과 음성 언어 관련 설정 변경을 원하실 경우 영상 시작 직후 우측 상단에서 변경하실 수 있으며, 영상 직후 짧은 시간내에만 적용 가능하니 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OTT 오류 문의 넷플릭스 오류 ui-800-3

    해당 화면은 tv 버전의 넷플릭스 실행시 나타나는 화면으로 저희 빔프로젝터는 tv 버전의 넷플릭스 어플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tv 버전인지 확인 방법은 어플리케이션 배경이 하얀색이 tv 버전이며, 검은색 배경으로 되어있는 넷플릭스 앱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 OTT 오류 문의 넷플릭스 업데이트 이후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코드 5.8 / 16 / NETfilx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

    사용설명서 25p에 기재된 사항으로 시스템에 미리 설치된 앱은 업데이트 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꼭,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고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셨을 경우 이미 업데이트된 버전은 삭제해주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이용방법으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된 넷플릭스 앱 삭제방법안내드립니다.


    1. 빔프로젝터 화면에 [setting]

    2. [애플리케이션] 접속

    3. 넷플릭스 앱을 찾아 앱제거 선택

    4. 삭제가 완료되면, 기존버전으로 넷플릭스 바로사용가능

    (넷플릭스는 자체앱이기 때문에 제거가 되지 않고 업데이트된 사항만 제거 됩니다.)


    ※ 넷플릭스 앱을 접속하시면, 앱을 업데이트 하라는 창이 뜨는경우 반드시 업데이트는 하지않고 이용 부탁드리며, 업데이트 내역 삭제 이후에도 동일한 경우 설정값 오류일 수 있어 초기화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 OTT 오류 문의 넷플릭스 로그인이 안됩니다.

    초기 화면에서 진행이 안되는 상태이신걸까요?


    저희 제품에 해당 앱이 티비 기준이 아닌 모바일 기준의 앱이 이식되어,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 화면을 비롯하여 일부 기능에 조작이 어려운 경우, 리모콘의 홈버튼 우측의 메뉴를 꾹 눌러 마우스 모드로 변경하여 클릭하시거나, 실제 마우스 연결이나 모바일에 eshare 앱 설치하여 remote 기능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 OTT 오류 문의 영상 재생 시 소리만 나와요 / 영상만 나와요

    혹시 미러링으로 연결해주셨을까요?

    미러링 이용시 미러링으로 유료스트리밍앱(ott앱)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저작권과 관련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유료스트리밍앱에는 저작권 보호 기능이 설정이 돼 있습니다.

    미러링은 구동방식이 컨텐츠를 복사해서 다른 기기로 전송한 후 기기에서 재생을 하는 방식인데, 이때 ott앱에서는 복사를 감지하게 되고, 복사가 감지되면 영상이나 음성을 중단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소리나 영상만 출력됩니다.


    저희 기기는 프로젝터에 설치된 자체앱을 사용해서 보는 것이 장점인 기기입니다. 자체앱을 사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OTT 오류 문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업데이트가 안돼요.

    업데이트 후 설정 > 초기화를 진행해주셔야 업데이트가 완전히 완료됩니다.

  • OTT 오류 문의 넷플릭스/유튜브 일시정지가 안돼요.

    1. 넷플릭스

    넷플릭스 재생 시 일시 정지는 현재 조작이 불가합니다.

    일시정지가 필요한 시간 동안 리모콘에 홈 버튼 눌러 홈 화면으로 돌아가고, 재생하고 싶을 때 다시 넷플릭스 앱으로 돌아가는 방법으로 통해 일시 정지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저희 빔프로젝터는 TV버전의 넷플릭스와 호환되지 않아서 폰 버전의 넷플릭스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리모컨으로 조작이 불편하고 조작이 안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유튜브

    OK버튼을 두 번 누르면 일시정지 가능합니다. 유튜브 재생 시 리모콘 내 마우스 모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실제 마우스를 usb 포트에 연결하여 조작은 가능합니다. (일시정지는 리모콘 내 ok버튼으로만 가능)

  • 제품문의 윈도우 무선 미러링.

    http://cdn.sharemax.cn/app/EShareClient-STD.exe 이링크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합니다.


    PC와 빔프로젝터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프로그램에서 빔프로젝터가 검색됩니다.


    SHRAE SCREEN 클릭하면 화면 미러링이 됩니다.

  • 제품문의 G board 다운로드 후 적용했으나 한글이 나오지 않고 입력이 되지 않아요.

    혹시 app store에서 gboard 다운 받아주셨을까요?


    저희 기술팀 측 확인 결과 해당 어플에 오류가 있어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내역 삭제 후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gboard 재다운로드하여 적용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한글 자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품문의 선물을 받아서 포토리뷰를 직접 남길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 직접 포토리뷰를 남길 수 없는 경우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SNS 계정 (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을 통해 후기 남겨주신 후 URL을 보내주시면 포토리뷰를 작성해 주신 것으로 간주하여 사은품 발송 가능합니다.


    리뷰 작성 후 URL과 주문해 주신 분(선물 하신 분) 성함, 사은품 받으실 분의 성함, 연락처, 주소를 미닉스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7일 이내에 사은품 발송 도와드리겠습니다.

  • 제품문의 화질이 흐리고 초점이 안 맞아요.

    초점 조정키는 제품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으며 좌/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초점 조정키를 조절하여 포커스를 딱 맞게 조절 부탁 드립니다.


    미닉스 빔프로젝터는 완벽한 암실 상태에서 작동할 때 최적의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천 드리는 화면 크기는 100~120인치로, 화면 크기가 작은 것은 화질 저하가 발생하지 않지만, 이 이상 화면이 커지면 화질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품문의 충전 표시등이 이상해요.

    설명서 내 충전불 표기가 잘못되어있어 충전 표시등 재안내 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 충전선 연결하지 않은 상태


    (1) 스위치 ON 상태

    ▶잔량 0~10% : 빨간색 깜빡임

    ▶작동 중 : 파란색

    ▶잔량 95%~100% : 초록색


    (2) 스위치 OFF 상태

    ▶모든 상태 불빛 OFF


    2. 충전선 연결한 상태


    (1) 스위치 ON 상태

    ▶잔량 0~10% : 빨간색

    ▶작동 중 : 빨간색

    ▶잔량 95%~100% : 초록색


    (2) 스위치 OFF 상태

    ▶잔량 0~10% : 빨간색

    ▶작동 중 : 빨간색

    ▶잔량 95%~100% : 초록색

  • 제품문의 검은색 화면이 나와요.

    키스톤 보정 기능이 자동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위아래 40°를 넘으면(화면을 위아래로 기울이면) 검은색 화면이 뜨게 됩니다.


    키스톤 보정 기능을 수동으로 설정하면 이런 현상이 없어집니다.

  • 제품문의 사용 중에 전원이 꺼졌어요.

    혹시 기기를 장시간 켜 두셨나요? 장시간 재생으로 인해 기기가 발열되고, 과열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기가 자동으로 꺼질 수 있습니다.


    혹은 기기 뒷면 전원 버튼이 OFF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충전선 연결이 끊기면 바로 종료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뒷면 전원 버튼은 ON으로 돌려주시면 사용 중 충전선을 빼도 계속 재생됩니다.

  • 제품문의 USB 검색이 안돼요

    USB 삽입 > 파일 익스플로러 > USB 드라이브 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USB 드라이브 내에서도 확인이 불가하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빔프로젝터는 FAT32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된 USB장치만 지원합니다. 따라서, 다른 파일 시스템으로 시도하셨다면, FAT32로 변경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파일 시스템은 USB속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제품문의 한글 타자가 안돼요

    현재, 빔프로젝터에 기본 세팅 된 키보드는 영문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어플을 다운 받아주시면 바로 한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 세가지가 있으며,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해 주세요

    (보통은 1번 방법으로 사용하십니다.)


    1. 빔프로젝터 대기화면 → Google Play 스토어 → 'keyboard' 검색 → 'Gboard' 다운 → 대기화면 → Settings → 입력 방법 설정 → Gboard 선택 → 뒤로 가기 → 빔 재 부팅 → OTT 검색창 → Gboard 스페이스바를 길게 눌러서 한글로 변경 가능(스페이스 길게 누를 때는 마우스 기능을 꺼야 합니다)

    2. 휴대폰에서 Eshare 어플 다운 → 휴대폰 와이파이 및 핫스팟 연결 → Device 에서 EShare-5413 연결 → 최 하단부 맨 오른쪽 Remote 선택 → 키보드 모양 터치 하여 한글 입력 가능

    3. 휴대폰에서 Eshare 어플 다운 → 휴대폰 와이파이 및 핫스팟 연결 → Device 에서 EShare-5413 연결 → TV Mirror → 검색창 클릭 → 맨 오른쪽 "←" 화살표 터치 → 맨 마지막 키보드 모양 선택 → Hide Keyboard 에서 한글 입력 → 다시 Hide Keyboard 터치하여 입력 완성


    **Eshare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Remote 기능을 통해, 휴대폰을 에어 마우스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 제품문의 외부 스피커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 가능한가요?

    미닉스 빔프로젝터는 오디오 출력이 가능하며, 3.5mm 커넥터로 헤드폰 및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블투투스 설정 > on 하시면 기기 검색 가능합니다.)


    [에어팟 연결법]

    1. 빔프로젝터 블루투스 설정 > on

    2.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들어 있는 상태에서 덮개를 엽니다.

    3. 에어팟의 상태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빡일 때까지 케이스 뒷면의 설정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4. 빔프로젝터 블루투스 목록에 에어팟이 나타나면 선택하여 연결합니다.

    (연결 전에는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빼지 마세요)

  • 제품문의 보조배터리로 충전 가능한가요?

    미닉스 빔프로젝터는 보조배터리로도 충전 가능합니다.


    300G 모델의 경우엔 12-19V 3A 출력포트가 있는 보조 배터리로 사용 가능하며, 케이블은 일반 usb 케이블이 아닌 'DC 전원 케이블'로 사용하셔야 됩니다.

    (19V넘지 않는 제품 사용 권고 드립니다.)


    400G 모델의 경우 동봉된 케이블로 일반 보조 배터리로 충전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1회 완충 후에는 전원 연결 장치 없이, 2시간 30분 사용 가능합니다.

  • 제품문의 TV와 연결 가능한가요?

    TV도 빔프로젝터와 같은 화면 출력장치이므로 TV가 아닌, 셋톱박스(IPTV)에 저희가 파우치에 같이 동봉해드린,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지속적으로 티비와 연결하여 사용하시고자 하면, 대기화면 → Settings → 외부 입력 → HDMI 선택 → 되돌아가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미닉스 미니 빔프로젝터는 WVGA(와이드 스크린 해상도, 표준 해상도) 854*480, 디스플레이 해상도 1080p를 지원합니다.

  • 제품문의 휴대폰과 미러링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1. 핸드폰과 빔을 같은 네트워크(와이파이)에 연결

    2. 빔프로젝터 대기화면에 Miracast 클릭

    3. 핸드폰에서 설정 > '핸드폰 미러링' 또는 'SMART VIEW'를 클릭합니다. 핸드폰 화면에 빔프로젝터의 이름이 표시 됨.

    4. 검색된 이름을 클릭하면 잠시 후 빔프로젝터로 화면이 전송됨.



    [아이폰]


    (첫번째 방법)

    1. 빔프로젝터와 아이폰을 '동일한' 네크워크(와이파이)에 연결

    2. 아이폰 상단바를 내려 '화면 미러링' 선택 하여 미러링 가능


    (두번째 방법)

    1. 빔프로젝터와 아이폰을 동일한 네크워크(와이파이)에 연결

    2. 아이폰에 eshare 어플을 설치

    3. eshare에서 'EShare' 선택 후 연결

    4. 'Share Screen'을 선택 하면 미러링 가능. (빔에서 폰 화면이 나옵니다)


    'TV Mirror'를 선택하면 폰에서 빔화면이 나오며, 빔프로젝터 화면을 휴대폰으로 조정 가능.

  • 제품문의 램프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램프의 수명은 30,000시간 입니다. (평균 하루에 8시간 사용 하신다면, 10년 정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는 실험실의 이상적인 조건 하에 계산된 결과이며, 실제 사용 수명은 사용자의 사용 습관이나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제품문의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미닉스 빔프로젝터는 충전선을 연결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제품 뒷면의 (ON/OFF) 레버가 OFF 로 되어 있어도 작동이 가능하지만, 충전선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제품 뒷면의 (ON/OFF) 레버가 ON 으로 되어 있어야만 작동 가능합니다.

  • 제품문의 화면이 안켜져요

    제품 뒷면에 ON/OFF 버튼을 ON으로 돌려주시고 충전선 연결 후 재부팅 시도 부탁 드립니다.


    위 방법대로 해도 부팅이 안되는 경우 충전선 연결 시 충전 등에 어떤색으로 불빛이 들어오는 지 확인 후, 불빛 색상과 함께 구매자 분의 성함과 연락처, 주소지를 미닉스 '카카오톡' 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 제품문의 마우스 모드 사용 방법

    300g 모델의 경우 검은색 리모콘을 사용하며 우측 최상단 버튼으로 마우스 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400g 모델의 경우 중앙 홈 버튼 우측의 메뉴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시면 마우스 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 문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을 원합니다.

    저희 미닉스는 12/1 일자부터 100 체험 제도를 폐지하고, 옵션에서 as 기간 선택에 따라 다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반품은 미개봉에 한하여 구매일자로부터 배송비 6,000 입금 후 7일이내로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 문의 제품 불량(또는 배송 중 파손)으로 교환/환불을 원합니다.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 요청]


    제품 불량 확인을 위해 미닉스 카카오톡으로 불량 증상을 보내주세요.

    사진 또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시다면 함께 보내주세요. 조금 더 원활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배송중 파손으로 인한 교환 요청]


    먼저, 배송 중 제품 파손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 내용을 미닉스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시면, 빠른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1. 파손된 부분의 상자 사진(필수★)

    2. 상자에 부착 된 송장번호 사진(필수★)

    3. 파손된 본품의 사진 (최소 두 장 이상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4. 구매하신 사이트의 결제내역 캡쳐 사진


    미닉스 카톡: http://pf.kakao.com/_xjjdzs

  • 배송문의 지정일 배송 가능한가요?

    결제시 배송 메시지란에 [예약배송_원하시는 출고일자]를 기재하여 주문해 주시면, 해당 날짜에 맞춰(주말, 공휴일 제외) 출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의 경우 주문일자로부터 최대 7일까지만 배송 지연 처리가 가능하며, 7일 이상 지연 시 주문 취소 처리가 될 수 있어, 이 경우 수령 원하시는 일정에 맞춰 제품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날짜는 수령 일자가 아닌 출고일자임을 참고 부탁드리며, 주문량이 급증하거나, 해당 지역의 택배사 물량증가 및 택배기사 개인 사정에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배송문의 포토후기 사은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포토리뷰 작성 후 '카카오톡 플친' 및 '구글설문지'를 작성해주셔야 사은품이 정상 발송됩니다.

    [구글 설문지 바로가기]


    구글 설문지도 작성 완료 해주셨다면,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사은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은품 재고가 소진되어 배송이 지연될 경우, 설문 작성 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배송 지연에 대한 안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구글 설문 작성 시 배송 지연에 대한 안내가 없다면, 정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사은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배송문의 사은품 받을 수 있나요?

    제품 구매 시 페이지 내 '사은품 증정' 안내가 있었다면, 사은품은 제품과 함께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증정 사은품 : 미니삼각대 / 리모컨)

  • 배송문의 언제 배송 되나요?

    평일 오전 9시 이전 주문건은 당일 출고되며, 제품 출고 후 1~2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미닉스 빔프로젝터는 하루 출고 가능한 물량이 한정되어 있어, 주문이 폭증하는 경우에는 하루 정도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택배사 사정으로 인해 수령일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채팅 상담
고객센터. 1800-6307 평일 (토,일,공휴일 휴무) 오전 9시~12시, 오후 1시~6시